모바일증권 나무 | 가장 많이 사용하는 6가지 기능 | 계좌개설부터 출금까지!

2021. 4. 28. 19:0010분주식

youtu.be/-FjrBrl-G-U

 

지난 나무 어플 매수방법 영상에 이어

여러분들이 많이 물어보는 질문들 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들 알려드릴게요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화면처럼 총 6가지이구요. 주식 처음시작하시는 분들 입장에서 순차적으로 설명드릴게요.

이 영상을 보면서 한번씩만 따라해보면 금방 익숙해지실 거에요.

자 그럼 본격적인 설명 전에 구독좋아요 부탁드릴게요~!

 

 

1. 비대면계좌개설


주식거래를 하려면 계좌개설을 해야겠죠?

가장 먼저해야할 일은 nh투자증권의 모바일증권 나무 어플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모바일증권 나무"를 검색하고 어플을 설치해주세요

 

 

 

어플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이 어플을 설치하신 후에 실행하면 이런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맨 위에있는 계좌개설 바로가기 글자를 눌러주시고

맨 하단의 계좌개설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에 나오는 내용들을 순차적으로 기입하면 금방 완료됩니다!

계좌개설 하실때 신분증 필요하니까 꼭 챙겨두시구요~

 

 

 

1. 비대면 계좌개설


현재 nh투자증권 신규 비대면 계좌개설시 수수료율이 평생 0.004%정도로 우대되구요

4월 30일까지 신규가입시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투자지원금도 20$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4월까지라고 나왔지만 아마 이 기간이 끝나면 또 할 수 있어요 지금까지 계속 그래왔거든요

 

 

 

첫번째로 진행해야하는 건 입금입니다! 투자할 금액을 증권계좌로 이체해두셔야 거래를 할 수 있어요. 입금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은행에서 은행으로 계좌이체를 하듯 모바일이나 인터넷뱅킹 등 평소 이용하시는 방법으로 계좌이체를 해주시면되요!

 

 

 

2. 주식주문


다음은 주식주문입니다. 주식주문방법은 제가 자세하게 설명한 영상이 있죠?

 

youtu.be/3K3-yQy0kHs

이번에는 간단하게 설명드릴게요. 로그인 후에 맨 하단 네번째 "주식주문" 버튼 누르고 "계좌비밀번호" 기입! 매수할 종목명, 수량과 가격을 기입하고 매수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방금 넣은 주문이 잘 들어갔는지 확인하려면 미체결 란을 눌러보세요! 아직 체결되지 않은 주문들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문을 넣었는데 이 곳에서 안보인다면? 이미 체결이 되어있을 수 있으니 이때는 잔고 메뉴를 확인하시면 되요

 

 

 

3. 잔고확인


잔고메뉴에서는 내가 보유하고 있는 종목들의 수량, 평균단가 그리고 가장 중요한 수익률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아 그리고 주린이분들이 가장많이 물어보시는 D+1, D+2 예수금! D+1은 별로 안중요하구요, D+2 예수금만 따지시면 되요~ 이걸 따지지 않고 매수를 하면 나중에 미수동결계좌가 될 수 있기 때문이구요 미수동결계좌로 지정이 되면 내가 보유한 주식들 중에 일부가 반대매매가 나갈 수 있어요~ 결론적으로, 이 D+2 예수금이 마이너스가 되지 않게만 신경써주시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ㅎㅎ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다면? 하단의 영상을 클릭해주세요!

 

 

 

youtu.be/09dTMCL7rfk

 

 

 

4. 예약주문


장중에 대응이 어려우신 분들, 퇴근을 늦게 하는분들은 예약주문을 통해 내일 넣을 주문을 오늘 미리 넣으실 수 도 있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일반 매수처럼 주문을 넣으면 되는데, 주문을 넣을때 예약주문 메뉴에서 진행하시면 되요. 예약주문 메뉴는 왼쪽 맨 하단의 전체메뉴 버튼을 누르고 쭉 내려보시면 예약주문 메뉴가 보이실거에요. 여기서 수량과 가격을 기입하고 예약주문을 해주시면 다음날 장전에 미리 주문이 들어가게됩니다 ㅎㅎ 예약주문 가능시간은 증권사별로 상이하지만 보통 4시 부터 가능합니다.

 

 

 

5.차트확인


차트보는 분들 많으시죠? 차트 어디서 봐야하는지 문의주시는 분들도 계셔서 간단하게만 설명드릴게요. 화면 맨 하단에서 세번째 있는 현재가 메뉴를 누르신 후에 차트 메뉴를 눌러주시면 되구요! 일,주,월,분봉 중 여러분이 보고싶은 차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6. 출금


마지막으로 출금입니다. 갑작스럽게 돈을 써야하거나, 수익금을 뺄때 이렇게 하시면되요. 왼쪽 하단에 전체메뉴 버튼 누르시구요 맨 상단에 4번째 있는 계좌/이체/청약/대출 메뉴를 눌러주세요 화면을 내려보면 이체 라고 보이실텐데 이 메뉴로 들어가주시구요. 보낼금액을 기재하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완료되십니다~

 

 

 

이 내용들만 알면 큰 어려움없이 주식거래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의 내용들도 전부다 알려드리고 싶지만 유튜브의 특성상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이외의 궁금한 사항들은 댓글로 문의주셔도 되구요, 카카오톡방이나 블로그로 문의주셔도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설명란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