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팩주 청약]삼성스팩5호, 원금보장 + 600%상승도 가능하다?!

2021. 6. 8. 13:51공모주 청약

요즘 제가 공모주에 관심이 많아져서 이곳저곳 괜찮아보이는 곳들에 공모주 청약을 도전했어요. 덕분에 빅히트(현재 하이브), skiet 같은 종목들로 100%이상 수익을 봤고, 제주맥주라는 종목도 50%이상 수익을 냈습니다 ㅎㅎ



여러분들은 스팩주를 아시나요? 스팩주는 인수목적 회사라고 하는데, 쉽게 말해 그냥 빈 박스 입니다. 나중에 상장하고싶은 회사들이 이 스팩주를 매입하여 시장에 등재되는건데, 스팩주의 가장 큰 특징은 무조건 2,000원을 보장해줍니다. 누가? 증권사가~

괜찮은 공모주들은 수익률이 괜찮더라구요! 하지만 제가 돈을 벌면 다른분들도 다 보고있다~ 라는점이 문제죠 ㅠㅠ 요즘 새롭게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스팩(spac)주!



그렇기 때문에 2,000원 이하의 가격이 온다? 그러면 무조건 사야되는거죠!! 최근 이 스팩주 중에서도 삼성스팩 2호와 4호가 큰폭으로 급등락을 거쳤고, 두 종목모두 500%, 600%이상의 등락률을 만들었습니다. 이런데도 안하실껀가요??

6월 8일, 9일!! 단 2일간만 삼성스팩 5호 청약을 진행합니다! 삼성증권 계좌가 있으시면 누구나 참여 가능해요! 그리고 준비금액은 4만원이면 됩니다! 한주당 2,000원이라서 20주를 신청할건데 요즘 경쟁률이 너무 세져서 아마 3주정도 청약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하지만 5배를 가면 치킨한마리정도는 먹을 수 잇겠죠??ㅋㅋ

청약방법 알려드릴게요! 우선 삼성증권 계좌에 4만원을 이체시켜둡니다!
다음 자세한 방법은 이미지와 함께 설명을 잘 따라와주세요~!

어플을 실행 한 후에 왼쪽 맨 하단에 전체메뉴버튼 누르시구요! 전체메뉴에서 "공모주청약"을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인기검색어 1위에 올라와 있기 때문에 바로 공모주청약이 보이실텐데, 저곳을 눌러주셔도됩니다! 검색 후에 조회되는 내용중에 권리/청약 > 공모주청약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청약중인, 즉 청약신청이 가능한 종목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저기에서 맨 위에 있는 "삼성머스트스팩5호_일반"을 눌러주세요. 우리는 일반인이니까 일반!


일반으로 선택하면 청약종목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나옵니다! 일반공모주의 경우는 여기 나오는 내용들을 다른 기업들과 비교해보고 청약을 넣을지 말지 고민하겠지만, 스팩주의 경우 원래 단기투자의 목적은 아니나 최근 트렌드로 미루어보아 단기적인 상승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서 넣는것이기 때문에 바로 청약신청으로 넘어갑니다. 특히나 2,000원에 매수를 할 수 있다면 원금보장에 이자까지 나오는 형태이기 때문에 냅다 들이대야하는것이죠 ㅎㅎ 하단의 청약버튼을 누르고, "투자설명서 전자교부 동의"란을 읽어보신 후에 교부함을 눌러주세요! 그래야 청약이 가능합니다. 다음 청약을 한번더 눌러주시구요. 투자설명서가 나오는데 읽어보신 이후에(솔직히 저도 못읽겠어요..) 다음버튼을 눌러서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다음에는 공모주청약시 유의사항 및 청약절차가 나옵니다. 내용들을 한번씩 쓱 훑어보신 후에 확인을 눌러주시구요. 다음 화면에서 청약할 수량과 연락처를 기입하고 신청을 누르시면 완료됩니다. 청약수량의 경우 저는 균등배정만 노리고 있기 때문에 20주를 신청했구요. 예상 경쟁률대로라면 약 3주정도를 배정받을 수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3주가 500%이상 올라가면 치킨한마리정도는 먹을 수 있겠네요 ㅎㅎ


마지막으로 최종신청양식을 확인하고 이상이 없다면 최종신청을 눌러주세요! 신청을 완료한 후에는 신청이 잘 되었는지 한번씩 검수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신청내역 확인방법은 이렇게 됩니다. 우측 상단에 보시면 "내역"이라는 버튼이 보이실거에요.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내가 신청한 청약에 대한 내용을 전부 확인하실 수 있게 됩니다.


청약신청이 잘 되었죠? 청약 어렵게 생각하지마세요. 생각보다 너무나 간단합니다.
조금 늦게 참여한 감은 있지만, 이런 기회에 공부해놓고 나중에 또 좋은 종목이 나오게 되면 비례까지 도전해봐야겠어요!! 삼성머스트스팩5호의 상장예정일은 2021년 6월 17일이라고 하니 17일 오전에 어떤식으로 주가가 움직일지 한번 지켜봐야겠네요 ㅎㅎ 다들 좋은결과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