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주청약] 알고 사자 맥스트! 다시보자 맥스트!!

2021. 6. 9. 17:27공모주 청약

 

 

제주맥주 공모가 끝난 이후에 다음엔 어떤종목을 노려봐야할까~ 하고 고민하고 있었는데요! 맥스트라는 놈이 제 눈에 들어왔습니다. 이번에는 다른 분들의 글이나 영상을 보고 따라매수만 하는것이 아니라, 저 스스로 공모주에 대해 어떤식으로 투자할지 고민도 해보고 발품도 팔아가며 공부한내용으로 공모청약에 확신을 담아보려고 합니다. 공모주의 열기가 식기 직전까지 열심히 청약 참여해서 부가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해보려고요 ㅎㅎ 과연 맥스트는 하이브나 sk아이테크놀로지처럼 따블을 갈 수 있을것인가!! 바로 본론으로 가보겠습니다!

 

 

맥스트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을 하고 있는 기업이며, 코스닥에 상장이 예정되어있습니다(아직 상장일은 미정입니다.) 매출액은 20억원이지만 순이익은 -90억원 정도라 현재 적자를 보고 있습니다. 좋은 기업은 돈을 잘 벌어야한다가 가장 기본이지만, 공모주 단기매매의 경우 지금까지의 재무보다는 앞으로의 성장가능성과 상장으로 인한 관심이 집중되기 때문에 그 관심을 이용해서 수익을 챙길 수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재무는 딱히 따져볼만한 내용이 없는 것 같아요.

 

 

사업현황에서의 특징을 꼽자면 국내 유일 증강현실 앱 저작도구 배포, 20년부터는 메타버스를 구현할 수 있는 vps 기술을 사용화할것이라고 하네요. 테마로 따진다면 AR/VR 관련주가 될 것으로 보이는 내용들이 가득합니다. 

 



총공모 주식수는 1백만주이구요. 100% 신주모집이라고 합니다. 희망공오가액은 13,000원 ~ 16,000원인데 요즘 희망공모가액 상단을 초과하여 상장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16,000~17,200원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하게 이해가 잘 되지않는 부분이 있는데 바로 장외거래시장입니다. 상장가격이 13,000~16,000원으로 잡혀있는데 훨씬 비싼 가격에 거래가 되고있더라구요~ 이건 왜일지 추가적으로 공부를 해봐야할거같습니다.

 

 



청약일저입니다! 수요예측일은 21년 6월 21부터 6월 22일까지이고요, 공모청약일은 6월 28일부터 6월 29일입니다. 납입일과 환불일은 7월 1일이네요. 저는 균등배정에만 도전하고 있기 때문에 아직 환불일이 그렇게 중요하지는 않지만 앞으로 비례배정까지 도전하려면 꼭 공부해야하는 부분입니다. 일정과 더불어 비례배정수를 계산하는 방법에 대한 공부도 필수겠죠? 일반청약자들에게 오픈되는 물량은 25%정도. 약 25만주정도가 되구요. 청약증거금율은 50%라고 하네요 10주를 청약신청 한다면 16,000원 기준 8만원정도만 증권계좌에 넣어두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